"똑똑한 사람들은 가만히 앉아서 노화를 예방한다"
시간이 흐르면서 신체의 노화가 나타나는건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가 있다. 하지만 사람의 마음은 그렇지 않다. 아마 하루라도 나는 빨리 늙었으면 좋겠다 생각을 하는 사람은 절대로 없을 것이다. 항상 젊게 살고 싶은 조금이라도 더 노화를 늦추고자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이 바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 그렇다면 꼭 기억해야할 과일 한가지가 있다.
바로 포도라고 할 수가 있겠다. 포도가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? 포도에 함유된 한 성분 때문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 포도에는 라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다. 이 성분의 역할이 무엇인고 하니 바로 노화 방지를 하는데 있어서 좋은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.
다만 중요한건 앞서서 이야기를 한 라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포도 껍질에 많이 함유가 되어있다는 것이다. 포도를 먹을때 일반적으로 알맹이만 먹고 씨와 껍질은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. 하지만 이제부터라도 늙기 싫다면 노화를 방지하고 싶다면 껍질도 꼭 함께 먹어주어야 할 것이다.
-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.
-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.
- 특히나 피로를 회복하는데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.
- 간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.
-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.
바로 위에 정리를 해놓은 것처럼 포도는 노화방지 뿐만 아니라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일이라고 할 수가 있겠다. 포도를 왜 먹어야 하는지 그 이유 충분히 이해를 했으리라 생각을 한다.
아울러 한 번 더 강조를 하고자 한다. 포도의 영양소는 과육보다는 껍질에 훨씬 더 많이 함유가 되어있다. 껍질도 함께 먹는 습관을 들인다면 동일한 양의 포도라도 훨씬 더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이다. 그러면 오늘부터 빵과 과자같은 간식 대신 포도로 간식을 한번 해결해보는건 어떨까 한다. 모두들 오늘 하루도 건강하길 바래본다.